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색, 조합 사이트 추천

by 3C Retsam 2021. 2. 24.

색깔, 색 조합 사이트 추천

디자인에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색을 고르는 일입니다. 하지만 색상에 대한 영감이 떠오르지 않거나 막연하게 색을 어떻게 골라야 할 지 모른다면 웹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1. 색 추천

 

컬러클라임

120가지의 아름다운 색상을 추천하여 줍니다. 카드에 적힌 숫자의 색과 조합이 잘 어울리며 우측하단에 색상 코드가 있습니다.

Colors - House of van Schneider

 

2. 색 조합 추천

 

어도비 컬러

가운데를 동그라미를 이동 시키면 주변 동그라미들이 자동으로 색을 잡아줍니다. 위치를 넓혀서 색상을 다양하게 하거나 원 중심쪽으로 이동시켜 명암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색상코드를 보여줍니다.

색상 휠, 색상 팔레트 생성기 | Adobe Color

 

 

컬러 드롭

4가지의 색조합을 보여줍니다. 마음에드는 조합을 클릭 후 오른쪽에서 색상 코드를 누르면 자동으로 복사가 됩니다. 전체적으로 채도가 낮은 느낌의 색조합을 추천해줍니다.

ColorDrop - New colors

 

컬러 헌트

4가지의 색조합을 보여줍니다. 컬러를 마우스로 가져다 대면 코드가 보이고 클릭하면 비슷한 색조합을 추천해줍니다. 다양한 색조합을 추천해줍니다.

Color Hunt - Color Palettes for Designers and Artists

 

3. 그레이디언트 색상 조합 추천

ui그레이디언츠

사이트에 들어가면 랜덤으로 그래디언트를 추천해줍니다. 메뉴에서 전체 색 추천을 보면 정말 아름다운 조합의 그레이디언트 많습니다. 색상 코드를 누르면 자동으로 복사가되고 CSS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그레이디언트 색상을 추천해주는 곳중에 독보적으로 좋습니다.

uiGradients - Beautiful colored gradients

 

이 외에도 수많은 사이트들이 있지만 직접 써보고 괜찮은것만 추천해드렸습니다. 

 

웹이나 앱 UI제작 시 컬러 클라임에서 버튼이나 기타 구성요소의 색깔을 선택하기 좋습니다.

색을 하나 정했다면 어도비 컬러에서 조합을 찾기가 쉽습니다.

이도 저도 생각이 안나고 막막할때에는 컬러 드롭과 컬러 헌트에서 마음에 드는것을 골라 쓰면 좋습니다.

그레이디언트 색상이 안떠오른다면 ui그레이디언츠가 해결해 줄 것입니다.

댓글